Rennert Bilingual
216 East 45th Street, New York, NY 10017
맨하탄 중심부에 위치한 사설 어학학교로 25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우수한 학교이다. 주변에 UN본부, 센트럴 파크, 링컨 센터, 타임 스퀘어, 브로드웨이 극장가 등 다양한 문화시설과 구경거리가 있다. 또한 체험을 통한 실용 영어 연습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채로운 수업을 한다. 수업은 말하기 능력에 중점을 두고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학교이다.
영어 수업은 주당 30시간의 Intensive English Program이 있으며, 한 반 평균인원은 7-10명 정도이다. 기초부터 고급까지 모두 10개의 레벨로 구성되어 있다. 기초 레벨만 매월 첫째 월요일에 개강하며, 나머지 레벨은 매주 월요일 입학이 가능하다.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오전에는 4시간씩 수업을 하고, 오후에는 2시간의 선택코스를 수강한다. 선택 코스로는 Beginning Conversation Practice, Pronunciation & Accent Reduction, Intermediate Conversation Practice, Writing & Business Writing, American Culture, Film, Radio and TV, Junior Internship Preparation, Topic Discussion on Current Affairs, Public Speaking 등이 있다.
수업은 오전 9시 30분 시작하여 오후 4시 30분에 끝난다. 집중 코스 이외에도 Semi-Intensive 코스와 Intensive Business English Program, Dance+English Program, Junior Internship Program, TOEFL or TOEIC Preparation Program 등이 있다.
학생들은 최첨단의 시청각 설비 시설을 이용하여 공부할 수 있다. 녹음기를 이용하여 듣기 및 발음 연습을 하며, 비디오 기기를 이용하여 캡션 처리가 된 영화를 보거나 Interactive Software를 이용하여 문법 연습, 발음 향상 및 TOEFL이나 TOEIC 시험을 준비를 할 수 있다. 학생들의 이해도를 체크하기 위해 매일 과제를 내준다.
뉴욕 증권거래소, TV 스튜디오, 재즈클럽, 야구경기 관람, 박물관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이러한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영어를 익힐 수가 있다. 숙소는 홈스테이나 92번가에 있는 Residence Hall을 이용할 수 있다.